이탈리아 로마 여행 관광 명소 추천 콜로세움 성베드로성당 트레비분수

2023. 5. 15. 21:14여행을 떠나자 해외로

반응형

로마는 유럽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중 하나이며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이 도시는 수 많은 고대 랜드마크이며 놀라운 예술과 건축물, 맛있는 음식과 와인으로 역사와 문화가 깊숙이 파고들어 있습니다.

역사애호가, 예술 애호가 또는 단순히 낭만적인 휴양지를 찾는 사람 모두 로마에서는 모든 사람의 관심을 충족 시켜줄 무언가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로마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 명소를 살펴보겠습니다.

 

이탈리아 여행 콜로세움

콜로세움

콜로새움은 의심할 여지없이 로마에서 가장 상징적인 랜드마크 중 하나입니다.

이 고대 원형 경기장은 2,000년이 넘었으며 한때 검투 경기와 대중의 구경거리로 되었습니다.

오늘날 방문객들은 콜로세움의 가이드 투어를 통해 그 역사에 대해 더 많이 배우고 정상에서 도시의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콜로세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 드릴게요.

플라비우스 원형극작으로 알려진 콜로세움은 로마의 상징이자 도시에서 가장 많이 방문하는 관광명소 중 하나입니다.

서기 72~80년 사이에 2,000년 이상전에 지어 졌으며 검투 경기, 공개구경 및 기타 행사에 사용되었습니다.

콜로세움은 타원형 극장으로 4층으로 되어 있으며 최대 80,000명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콜로세움의 낮은 층은 부유하고 중요한 사람들을 위해 예약되었으며, 높은 층은 일반사람들을 위한 곳이었습니다.

콜로세움은 풍부하고 복잡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성기에는 검투사 싸움, 동물사냥, 유명한 전투 재연등 다양한 행사가 열렸습니다. 

이러한 사건은 많은 검투사와 동물이 투기장에서 목숨을 잃는 등 매우 잔인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콜로세움은 황폐해지고 지진과 기타 자연재해로 손상되었습니다.

그것은 건축자재의 채석장으로 사용되었으며 로마의 다른 건물을 짓기 위해 많은 돌을 가져왔습니다.

그러나 18세기에 콜로세움이 복원되어 그 이후로 주요 관광명소가 되었습니다.

오늘날 콜로세움 방문객은 가이드 투어를 통해 역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여러 층과 회랑을 둘러 볼 수 있습니다.

검투사들이 경기장에 입장하기전에 기다렸던 곳을 볼수 있고 동물과 소품이 보관된 지하터널을 통과하고, 최상층에서 도시의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콜로세움을 방문하는 것은 로마를 여행하는 모든 사람에게 꼭 필요한 활동입니다.

도시의 풍부한 역사와 문화유산을 엿볼 수 있는 매혹적이고 경외심을 불러 일으키는 장소입니다.

 

바티칸 시국

바티칸 시국은 세계에서 가장 작은 나라로 로마 시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성 베드로 대성당과  시스티나 예배당을 포함하여 도시에서 가장 유명한 명소가 있는 곳입니다.

방문객들은 바티칸 박물관의 가이드 투어를 통해 세계에서 가장 귀중한 미술 컬렉션을  볼수 있습니다.

비티칸 시국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알아볼게요.

 

바티칸 시국은 이탈리아 로마에 위치한 독립된 도시국가입니다.

면적은 44헥타르가 조금 넘고 인구는 약 800명으로 크기와 인구면에서 서계에서 가장 작은 나라입니다.

바티칸 시국에는 성 베드로 성당, 시스티나 예배당, 바티칸 박물관등 중요한 종교 및 문화 유적지가 많이 있습니다.

이 곳은 가톨릭신자와 비카톨릭 신자 모두에게 매우 중요하며 매년 수백만명의 방문객을 끌어들입니다.

바티칸 시국은 또한 카톨릭 교회의 본부이며 교황은 교회의 영적 지도자이자 바티칸 시국의 국가 원수입니다.

교황은 추기경단에 의해 선출되며 종신 또는 그가 사임할 때까지 봉사합니다.

바티칸 시국에는 교황이 이끄는 자체 정부가 있으며 국무원과 같은 여러 행정 기관이 있습니다.

 

성 베드로 대성당

이탈리아어로 Basilica Papale di San Pietro로도 알려진 성베드로 대성당은 이탈리아 로마의 바티칸 시국내에 위치한 유명하고 상징적인 교회입니다.

이곳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중요한 카톨릭 유적지중 하나입니다.

대성당은 예수의 12 사도 중 한 사람이자 초대 교황인 성 베드로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이것은 성 베드로 자신의 매장지위에 세워진것으로 여겨집니다.

성베드로 대성당은 르네상스와 바로크 건축의 걸작으로 여겨지며 그 웅장함과 규모가 방문객들을 경외하게 만듭니다.

성베드로 대성당의 건축은 1506년에 시작되어 완공되기까지 100년이 넘게 걸렸습니다.

미켈란젤로와 지안 로렌조 베르니니를 포함한 당시 가장 저명한 건축가들이 설계와 건설에 기여했습니다.

성 베드로 대성당의 외관은 기둥, 조각상, 복잡한 디테일이 있는 인상적인 파사드가 특징입니다.

내부는 광활한 열린 공간, 화려한 제단, 다양한 성인과 교황에게 바쳐진 수많은 예배당으로 똑같이 놀랍습니다.

대성당에는 예수의 몸을 안고 있는 성모마리아를 묘사한 유명한 조각인 미켈란젤로의 피에타를 포함하여 여러 놀라운 예술작품이 있습니다.

미켈란젤로가 설계한 숨 막히는 성 베드로 대성당의 돔은 바티칸 시국과 로마의 탁트인 전망을 제공합니다.

 

바실리카 형식 디자인에서 가장 중요한 장소 중 하나는 성 베드로의 무덤 바로 위에 위치한 교황재단입니다.

이곳은 시스티나 예배당에서 새 교황을 선출 하는것을 포함하여 중요한 의식과 교황 미사가 열리는 곳입니다.

성베드로 대성당은 예배 장소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 가톨릭신자들의 주요 순례지 이기도 합니다.

이곳은 건축학적 웅장함에 감탄하고 영적인 분위기를 경험하며 가톨릭 교회의 전통과 역사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매년 수백만명의 방문객을 끌어들입니다.

방문객들은 바실리카를 독립적으로 둘러보거나 가이드 투어에 참여하여 바실리카의 역사, 예술 및 종교적 중요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돔 꼭대기로 올라가는 것도 인기 있는 활동으로 바티칸 시국과 주변 지역의 멋진 전망을 제공합니다.

성 베드로 대성당은 방문객에게 잊을 수 없는 예술, 영성 및 문화유산의 경험을 제공하는 인간의 창의성과 헌신에 대한 증거입니다.

 

시스티나 예배당

시스티나 예배당(이탈리아어로 Cappella Sistina)은 이탈리아 로마 바티칸 시국내에 위치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예배당입니다.

유명한 예술가 미켈란젤로가 그린 멋진 천장 프레스코화로 가장 유명할 것입니다.

시스티나 예배당 건축은 15세기 후반에 교황 식스투스 4세가 의뢰하여 1483년에 봉헌하게 되었습니다.

예배당은 예배 장소이자 새로운 교황 선출과 같은 중요한 교황 의식을 위한 장소 역할을 합니다.

시스티나 예배당의 내부는 평범한 벽과 아치형 천장이 있는 비교적 단순한 디자인입니다.

그러나 수세기 동안 방문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은 천장과 제단벽을 장식한 숨이 멎을 듯한 프레스코화입니다.

미켈란 젤로의 천장 프레스코화는 예술사에서 가장 위대한 걸작으로 간주됩니다.

천장의 가장 유명한 부분은 "아담의 창조"로 알려진 중앙패널로, 아담에게 손을 뻗는 신의 상징적인 이미지를 묘사합니다.

천장의 다른 장면은 세산의 창조, 아담과 이브의 탈락, 노아의 이야기를 포함하여 창세기의 성경 이야기를 묘사합니다.

천장 프레스코화 외에도 시스티나 예배당의 제단 벽에는 미켈란 젤로의 기념비적인 프레스코인 " 최후의 심판"이 있습니다.

이 극적인 묘사는 그리스도의 재림과 영혼의 마지막 심판을 묘사합니다.

시스티나 예배당을 방문하는 것은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경험입니다.

예배당에 들어 서면 천장과 벽의 구석구석을 뒤덮은 웅장한 예술품에 즉시 둘러싸여 집니다.

생생한 색상, 복잡한 디테일, 심오한 스토리 텔링은 진정으로 놀라운 광경을 만듭니다.

시스티나 예배당은 예배의 장소이며 방문객들은 내부에서 정중하고 조용한 태도를 유지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플래시 사진과 장시간 빛에 노출되면 섬세한 프레스코화가 손상될 수 있으므로 사진 촬영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시스티나 예배당 입장은 일반적으로 바티칸 박물관 단지 내에 위치하므로 바티칸 박물관 입장권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기가 많아 혼잡할 수 있으므로 미리방문을 계획하고 보다 통찰력 있는 경험을 위해 가이드 투어 예약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스티나 예배당은 미켈란젤로의 놀라운 예술적 재능에 대한 증거이며 종교예술과 역사의 심오한 표현 역할을 합니다.

그것은 바티칸의 영원한 상징으로 남아 있으며 예술 애호가와 로마 방문객이 꼭 봐야 할 곳입니다.

 

 

이탈리아 로마 여행 트레비 분수

트레비 분수

트레비 분수는 로마에서 가장 유명한 랜드 마크 중 하나입니다.

18세기에 지어진 이 건물은 놀라운 바로크 양식의 건축물로 유명합니다.

방문객들은 소원을 빌기 위해 분수에 동전을 던질 수 있으며 오른손으로 왼쪽 어깨너머로 동전을 던지면 언젠가는 로마로 돌아간다고 합니다.

동전 2개를 던지면 이탈리아 사람과 사랑을 , 동전 3개를 던지면 그 사람과의 결혼이 보장된다고 합니다.

 

트레비 분수는 이탈리아 로마 중심부에 위치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상징적인 분수 중 하나입니다.

1762년에 완공되었고 이탈리아 건축가 Nicola Salvi가 설계했지만 1763년까지 개관되지 않았습니다.

분수는 세 개의 도로가 만나는 교차점에 위치하며 이탈리아어로 '트레비"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바로크 양식의 분수로 높이 26m, 폭 49m로 이탈리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석회암의 일종인 트래버틴 스톤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트레비 분수는 트리톤과 함께 해마가 끄는 마차를 타고 바다의 신 넵투누스를 묘사한  복잡한 디자인으로 유명합니다.

분수는 또한 풍요와 건강에 대한 묘사를 포함하여 수많은 조각품과 부조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트레비 분수는 가장 최근인 2015년에 수년에 걸쳐 여러 차례 복원 작업을 거쳤으며 로마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 명소중 하나로 남아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크 예술의 놀라운 걸작이자 도시 문화유산의 필수 적인 부분입니다.

 

 

로마 포럼

포로 로마노는 한때 고대 로마의 중심지였으며 오늘날에는 방문객에게 도시의 풍부한 역사를 엿볼 수 있는 매혹적인 고고학 유적지입니다.

이곳에는 토성 신전, 티투스 개선문, 베스타 신전등 고대 유적이 많이 있습니다.

로마 포럼(Roman Forum) 또는 라틴어로 Forum Romanum은 이탈리아 로마 중심부에 있는 고대 직사각형 광장입니다.

고대 로마의 정치 및 상업 중심지였으며 로마 역사 전반에 걸쳐 많은 중요한 사건이 발생한 장소였습니다.

포로 로마노는 콜로세움, 팔라티노 언덕, 카피 톨리노 언덕 등 로마에서 가장 유명한 고대 유적과 랜드 마크로 둘러 싸여 있습니다.

관광객과 역사 애호가들에게 인기 있는 장소이며 도시의 풍요로운 과거를 엿볼 수 있습니다. 

포럼은 원래 기원전 7세기에 지어 졌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고대 로마의 정치 및 종교 생활의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이곳은 Cusia Julia(로마 원로원 건물), 새턴 신전, 티투스 개선문을 비롯한 많은 중요한 건물과 구조물의 본거지 였습니다.

포럼은 또한 승리의 행진, 대중 연설, 정치 집회 등 로마 역사에서 많은 중요한 사건이 일어난 장소이기도 합니다

Julia Caesar의 장례식 장소이자 Mark Antony가 케사르 암살후 유명한 연설을 한 장소이기도 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포럼은 파손되어 결국 버려졌습니다.

그것은 건축 자재의 채석장으로 사용되었으며 로마의 다른 건물을 짓기위해 많은 돌을 가져 왔습니다.

그러나 18세기와 19세기에 포럼을 보존하고 복원하기 위한 노력이 있었고 그 이후로 이곳은 주요 관광 명소가 되었습니다.

오늘 포로 로마노 방문객들은 가이드 투어를 통해 그 역사에 대해 더 많이 배우고 많은 유적과 기념물을 탐험할수 있습니다.

그들은 고대 사원, 바실리카 및 기타 중요한 건물의 유적 뿐만 아니라 포럼의 풍경에 점재하는 유명한 개선문과 기둥을 볼수 있습니다.

포로 로마노는 로마 문화 유산의 매력적이고 중요한 부분이며 고대 역사와 건축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방문해야할 곳입니다.

 

 

반응형